꽃다발

연남동꽃집 아도니스 발렌타인데이 블루바이올렛꽃다발

아도니스플라워 2025. 2. 12. 13:38

한파가 끝나고 눈비가 내리는

수요일 오후입니다.

다행히 기온은 많이 올라서

내린 눈들은 모두 녹아내리고

쌓여있던 잔설들도 녹으면서

빙판길이 점점 사라지고 있는데요.

그러나 이 눈과 비가 그치고 나면

다시 서고동저의 겨울형 기압배치가 되면서

반짝 추위가 찾아올 것 같습니다.

지난 몇 주간의 긴 한파가 아니어서

이번 주말은 평년기온의 비교적

온화한 겨울 날씨가 될 것 같은데요.

2월도 중순으로 넘어가고

이번 주가 지나면 벌써 하반기로

꺽어들어갈 시점인지라

새 학기의 시작인 3월도

이제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흐리고 눈비가 오는 바람에

정월대보름 달을 구경하실 수 있을지

장담할 수 없지만

구름 사이 사이로라도

밝고 휘엉찬 빛나는 소원을 빌어보시길 바라며

수요일 포스팅 시작하겠습니다.


 

연남동꽃집 아도니스의

발렌타인데이를 위한 블루바이올렛꽃다발 연출입니다.

주말에 출장을 떠나는 남친에게

미리 발렌타인데이 꽃선물을 전하고픈

여친 고객이 주문하신

연남동꽃집 아도니스의 블루바이올렛꽃다발이었는데요.

 

 

남친에게 발렌타인데이 꽃선물로

고민을 하시다가 연남동꽃집 아도니스의

인스타그램을 보시고 예쁜 꽃상품들이 많아서

믿고 주문 주신다고 하셨습니다.

 

 

남친이 세련되고 쿨한 느낌이라

아무래도 남친에게 잘 어울리는 톤으로

블루바이올렛을 선택하셨다면서

다른 선물들도 함께 준비를 하기에

꽃다발은 너무 크지 않은

적당한 볼륨으로 요청 주셨네요.

 

 

한국의 발렌타인데이는

여성이 전통적으로 남성에게

초콜릿을 선물로 주는 방식으로

자신의 감정을 고백하는

독특한 문화적 행사로 발전했습니다.

 

 

이러한 현상은 한국 고유의 역사적,

상업적, 사회적 요인이 결합된 결과일 텐데요.

왜 한국에서 이런 관행이 정착되었는지 그 이유를

연남동꽃집 아도니스가 잠깐 소개드릴까 합니다.

 

 

가장 큰 원인은 아마 일본 발렌타인데이 전통의

영향 때문은 아닐까 생각합니다.

한국의 현대적 발렌타인데이 개념은

대체로 20세기 후반에 일본에서 유입되었는데요.

일본에서는 모로조프와 후지야와 같은 제과 회사가

발렌타인데이를 여성이 남성에게

초콜릿을 주는 행사로 홍보했습니다.

 

 

1950년대에 일본에서 등장하여

1970년대에 널리 퍼진 이 마케팅 전략은

나중에 한국에 그대로 영향을 주게 된 것이죠.

 

 

한국은 급속한 산업화 과정에서

경제 및 문화 교류 측면에서

일본과 긴밀히 연결되어 있었기 때문에

마케팅이나 소비자 트렌드가

한국 사회에 많은 영향을 미쳤습니다.

 


 


 

또다른 원인은 한국의 젠더와 고백 문화에서

찾을 수 있겠는데요.

한국 사회는 전통적으로 남성이

연인관계에서 주도권을 잡는 것이 일반적이었으며,

여성은 상대 남성이 먼저

사랑고백을 해 줄 것을 기대했습니다.

 

 

그러나 발렌타인데이는 사회적으로

용인하는 예외를 허락한 날이었죠.

따라서 여성이 자신의 감정을 고백하는 데 있어

압박이나 스트레스가 덜하기 때문에

이런 통념을 받아들였을 확률도 높습니다.

 

 

그리고 초콜릿 회사의 상술도 한 몫을 했는데요.

초콜릿은 이미 인기 있는 아이템이었고,

로맨스와 관련이 있어 상업화에

더 없이 이상적인 아이템이 되었습니다.

 

 

롯데, 오리온, 크라운과 같은

주요 제과 브랜드를 포함한 한국 기업은

발렌타인데이에 여성을 대상으로

초콜릿 이벤트를 대대적으로 마케팅했었는데요.

백화점, 편의점, 제과점은

한정판 발렌타인 초콜릿을 대거 홍보하여 ​​

여성이 남성을 위해 구매해야 한다는

생각을 더욱 강화시켰습니다.

계절적 이벤트가 소비를 주도하는

한국의 강력한 소비 문화는

이러한 상업적으로 구조화시킨

성 역할을 공고히 하는 데 큰 도움이 되었지요.

이런 기업의 판매 전략과 노력으로

발렌타인데이는 여성이 남성에게 사랑고백과

선물을 하는 날로 자리잡게 되었을 수 있겠죠.

 

 

또 다른 요인으로는 화이트데이를 들 수 있습니다.

화이트데이(3월 14일)는 남성이

여성의 발렌타인데이 응답하는 개념으로

사탕, 꽃과 같은 선물을 주는 날로 인식되었지요.

이러한 구조는 발렌타인데이는 여성이,

화이트데이는 남성이 사랑을 전하는

개념을 고착화시켰습니다.

 

마지막은 K-드라마와 미디어의 영향을 들 수 있겠죠.

한국 드라마, 영화, 웹툰은

발렌타인데이를 여성 주인공이

남성 캐릭터에게 자신의 감정을

고백하는 순간으로 자주 묘사합니다.

이러한 미디어의 노출은 사회적 기대를 강화시키면서

여성이 발렌타인데이에 애정을 표현하는 것이

자연스럽고 바람직한 것처럼 보이도록 할 수 있겠죠.

 

 

연남동꽃집 아도니스의 발렌타인데이를 위한

블루바이올렛꽃다발에는 다양한 꽃과 소재들이

믹싱&매치되어 남친을 위한

마음의 진심을 전했습니다.

장미, 소국, 아네모네, 버터플라이, 스타치스,

스토크, 아게라텀 등으로

연남동꽃집 아도니스의

발렌타인데이 블루바이올렛꽃다발을 완성했는데요.

 

 

주중에 미리 전하는 발렌타인데이꽃다발과 함께

출장 떠나는 남친에게

든든한 지지와 응원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연인을 위해 발렌타인데이 때

아름다운 추억을 남기고 싶은 분들이라면

연남동꽃집 아도니스의 꽃다발로

사랑을 전해보시면 어떨까요.

 

 

 

 

 

블루바이올렛꽃다발, 발렌타인데이꽃다발, 데이트꽃다발,  발렌타인데이꽃배달,

꽃주문, 데이트꽃다발제작, 데이트꽃다발주문, 데이트꽃다발배달,

축하꽃배달, 기념일꽃, 데이트꽃다발전문,
기념일꽃다발예약, 화이트꽃바구니, 마포꽃배달, 꽃다발배달, 축하꽃선물전문,
축하화환, 근조화환, 관엽식물, 동양란, 서양란,
서울 예쁜꽃집, 홍대꽃집, 합정꽃집,
마포 예쁜 꽃집, 강남 예쁜 꽃집, 서울경기꽃배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