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봄 같은 날씨가 이어지고 있는데요.
오늘 출근 길은 조금 가벼운 외투를 걸치고
집을 나섰는데 그다지 춥다는 느낌을 받지 못했습니다.
낮의 길이도 눈에 띄게 길어지면서
머지않아 봄이 찾아올 것을
우리에게 알려주고 있는데요.
가을부터 잎을 떨구었던 화분들에서
조금씩 새싹들이 움을 틔는 것을 보고 있으면
벌써 마음은 따스한 봄으로 가는 듯합니다.
그러나 이런 초봄의 따스함도
다음 주 설 연휴에는
전혀 느낄 수 없을 것 같은데요.
빨리 오는 봄이 싫은 듯
동장군이 한반도에 찾아오기 때문입니다.
상당히 매서운 한파가 될 것 같아
저번 주가 이번 시즌의 마지막 한파가 될 거라는
예상을 보기 좋게 뒤집어버렸는데요.
거기에 눈과 비소식까지 있어서
이래저래 겨울 맛을 제대로 즐기는
설 연휴가 될 것 같습니다.
연남동꽃집 아도니스의
남친을 위한 블루꽃다발 연출입니다.
남친의 좋은 일을 함께 축하하고픈
여친 고객이 주문하신
연남동꽃집 아도니스의 블루꽃다발이었는데요.
블루 톤은 한국인들이 가장
좋아하는 색이기도 하고
남성들에게도 가장 인기있는 색입니다.
블루 톤과 남성성의 연관성,
그리고 남성들 사이에서 이 색이 인기 있는 것은
문화적, 역사적, 심리적 요인의
복잡한 상호작용의 결과인데요.
그렇다면 많은 국가에서
블루 톤이 남성에게 공감을 얻고
남성을 대표하는 색이 된 이유를
연남동꽃집 아도니스가 자세히 설명드리겠습니다.
역사적 맥락에서 보았을 때
고대에는 파란색 염료가 희귀하고
생산 비용이 비쌌는데요.
이집트인들은 이집트 블루로 알려진
합성 블루 안료를 인류 최초로 만들었으며
이는 예술품과 장식에 사용되었습니다.
블루 염료의 희귀성과 비용 때문에
종종 높은 지위나 신성한 용도로만 사용되었으며,
처음에는 성별에 구애받지 않고
엘리트적인 의미를 부여 받았다고 하네요.
중세와 르네상스 유럽에서 블루 톤은
여전히 권위 있는 색이었습니다.
기독교 예술에서 성모 마리아와 연관되었는데,
이는 순수함과 경건함을 묘사하는 데 사용되었기 때문이에요.
이런 점에서 보면 블루 톤은 남성보다는
여성적인 색으로 인식되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19세기에 합성 청색 염료가 대량 생산되면서
이 색상은 일반화가 가능해졌는데요.
이러한 이유로 일상복과 소재에서
블루 톤은 더 광범위하게 사용되었고,
점차 엘리트적 의미를 벗어던지고
새로운 문화적 의미를 부여받게 되었습니다.
지금처럼 남성의 대표적인 색상이
블루가 된 것은 20세기 마케팅의 결과인데요.
파란색을 소년에게, 분홍색을 소녀에게 연관시키는 것은
대체로 20세기 마케팅의 산물입니다.
이 시기 이전에 유아들은
일반적으로 흰색 옷을 입었는데요.
1900년대 초, 소년과 소녀를 위한
제품 차별화를 목표로 마케팅 전략을 수립했고
그로 인해 서양 문화권에서는
파란색을 소년에게, 분홍색을 소녀에게
강제 주입시켰습니다.
이는 선호도에 따른 것이 아니라
오로지 영업과 판매를 위한
인위적으로 만들어진 마케팅 전략의 결과였는데요.
블루 톤은 심리적으로 차분함,
안정성, 신뢰성을 대표하곤 합니다.
이러한 특성은 전통적으로 남성성의
대표적인 고정관념에 잘 들어맞는 특징이며
이런 기질의 남성들은 호감과
존경의 대상이 되었지요.
이는 블루 톤이 남성에게 인기 있는 이유 중
일부분으로 해석될 수 있을 것입니다.
즉 블루 톤은 남성의 행동과 속성에 대한
사회적 기대와 정확하게 일치하기 때문이지요.
인문학적 관점에서 색상은 개인적 표현의 한 형태입니다.
남성이 파란색을 선호하는 것은
남성이 내면화한 문화적 구성으로 볼 수도 있고,
단순히 성별과 거의 관련이 없는
개인적 또는 미적 선호일 수도 있는데요.
그러나 최근 이런 고정관념이 깨지기 시작했습니다.
오늘날에는 색상-성별의 연관성은 서서히
무너져내리고 있는데요.
패션과 어린이용 제품에서
성 중립을 지향하는 움직임이
특정 색상이 남성이나 여성을 대표한다는
생각에 도전장을 내밀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연남동꽃집 아도니스와 함께
남성들이 블루를 선호하는 이유와 대표 색상이 된
이유를 자세하게 설명드렸는데요.
요약하자면, 남성들 사이에서 블루 톤의 인기와
이 색상과 남성성의 연관성은
생물학적 또는 자연적 선호도에 기반을 두지 않고
역사적 발전과 문화, 기업 마케팅의 결과라는 것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연관성은 가변적이며
성별에 대한 사회적 태도가 진화함에 따라
서서히 변화할 수 있겠죠.
연남동꽃집 아도니스의 블루꽃다발에는
다양한 소재들이 믹싱&매치되어
남친의 좋은 일을 함께 축하했습니다.
리시얀셔스, 장미, 델피늄,
거베라, 왁스플라워, 유칼립튭스 등으로
연남동꽃집 아도니스의 블루꽃다발을 완성했는데요.
연남동꽃집 아도니스의 블루꽃다발과 함께
남친의 얼굴에 환환 웃음과
함께 나누는 기쁨의 즐거움을 마음껏 누리셨길 바랍니다.
지인, 친구나 연인의 경사를 축하하기 위해
축하꽃다발을 선물하고 싶다면
연남동꽃집 아도니스에 미리
예약상담 주문주시면 마음과 정성을 담아
잘 준비 드릴 것을 약속드릴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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